광화문, 경복궁 담장에 낙서를 한 사람이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를 무료로 보여주는 저작권 침해 요소가 다분하게 있는 곳에서 이렇게 불법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시 홍보가 되는 것인지, 이들을 처벌하는 방법은 없는지, 이런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처벌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목차 |
광화문 경복궁 담장 낙서
경복궁 담장에 낙서가 생기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이면서도 서울 중앙에 떡하니 있는 경복궁 담벼락에 스프레이 낙서로 담장을 훼손한 것입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입니다. 2023년 12월 16일 발생하였으며, 17일 오전부터 복구 작업을 들어갔습니다. 세척 및 복구작업에 들어가면서 훼손되지 않게 지우는 것이 문제가 되겠습니다.
광화문 경복궁 2차 담장 낙서
1차 낙서가 생겨나고 지우고 복구를 하고 있는 와중에 2차 담장 낙서가 발생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입니다. 17일 밤 10시 쯤에 새롭게 낙서를 하고 잇다는 제보가 들어왔고 출동을 하였을 때는 이미 낙서가 되어있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빨간 스프레이로 가로 3m, 세로 1.8m 로 인디밴드 가수의 이름, 그리고 앨범명이 적혀있었다고 합니다. 이런.. 일은 정말 문화재에대한 생각이 있는 분인지 궁금합ㄴ디ㅏ.
광화문 경복궁 2차 담장 낙서 용의자 자수
경찰은 1차 낙서 용의자 2명을 아직 추적하고 있고, 2차 용의자도 CCTV를 기반으로 추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18일 오전 11시 45분 정도에 20대 남성이 자수를 했다고 합니다.
1차 낙서를 한 남성과 여성은 아직도 추적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택시를 타고 이동을 한 것을 확인하여 승하차 기록을 토대로 수사를 계속해 나갈 생각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정말 다시는 이런 일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경복궁 낙서, 훼손 이런 문화재를 망가뜨리는 일은 절대로 더이상은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이 일로 궁금하신 분들이라도 이용하지 마시고, 적법하게 저작권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