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 이기제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왼발킥이 상당히 좋은 이기재 선수 수원삼성이 2부로 내려갔지만 국가대표팀 경력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으로 2번을 달고 출전하는 선수가 축구선수 이기재 선수입니다.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목차 |
축구선수 이기재
축구선수 이기재 선수는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두각을 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30대에 접어들면서 국내 리그에서 프리킥으로 득점을 하는 등 킥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기재 선수는 1991년 생으로 32살로 축구선수로는 조금은 나이가 차고 있구나 라는 나이에 있습니다. 주로 레프트백, 윙백을 보는 선수로 2021년부터 대한민국 국가대표에 승선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축구 국가대표로는 12경기를 치뤘고, AFC 2023 아시안컵에 참가하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출전이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축구선수 이기재 프로필
축구선수 이기제 선수의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생 : 1991년 7월 9일
- 나이 : 32세
- 출생지 : 경산남도 창녕군
- 등번호 : 수원삼성 23번, 국가대표팀 13번, 2번
- 키 : 176cm
- 몸무게 : 68kg
- 포지션 : 레프트백, 윙백
- 소속구단 :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선수 이기재는 마산합포초등학교를 거쳐 마산중앙중학교,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를 거쳐서 축구선수 생활을 하였습니다. 동국대하굑 사범대학 체육교육학과에 입학을 하였지만 중퇴하고 J1리그의 시미즈 S펄스에 입단을 하였습니다.
축구선수 이기재 경력
이기재 선수는 동국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중퇴하고 일본에 진출하여 프로에 데뷔하였습니다. 그 뒤로도 다양한 팀에서 선수 활동을 하게됩니다. 시미지 S펄스, 뉴캐슬 유나이티드 제츠 FC를 거쳐서 국내리그인 울산현대에 오게됩니다.
그 이후에 이명재에게 주전이 밀리면서 수원삼성 블루윙즈에 2018년도 홍철의 대체선수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이후 2019년도에는 군복무를 위해 김포시민축구단에서 있다가 다시 수원삼성으로 복귀를 하였습니다.
늦은 나이에 잠재력이 터진만큼 국가대표팀과는 인연이 있지는 않습니다. 21년도에 벤투 감독이 한번 소집한 적은 있지만 그 뒤로는 소집되지 않다가 클리스만이 부임하고 부름을 받고 있습니다.
축구선수 이기재 플레이 스타일
안정적인 발 기술, 그리고 활발한 오버래팅에 더해서 킥능력인 정확한 크로스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공격형 풀백으로 불립니다. 공격력에 조금은 집중하는 무습을 보이면서 수비 복귀가 늦거나 수비력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다만 풀백이라는 포지션이지만 발이 빠른편이 아니라는 점에서 아쉬움을 가지고 있고, 주발인 왼발에 대한 의존이 심해 오른발은 거의 못 쓰는 것도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