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OTT 서비스가 너무 다양해지면서 케이블 TV만 시청하면 되었던 당시보다 오리혀 요금도 알게 모르게 많이 나가게 되고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들이 있고, 가격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OTT 플랫폼이 많아지면서 유행하거나 재미있는 콘텐츠가 있을 때마다 OTT를 갈아타면서 시청하시는 분들부터 정말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장단점이 있고 요금제는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목차 |
넷플릭스
말씀드린 OTT 중에서 가장 많은 양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먼저 시작한 만큼 많은 양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서 좋은 작품들이 새롭게 나오는 빈도도 높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가장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 계정 공유도 이전에는 친구와도 가능하였지만 앞으로는 가족, 같은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들로 한정된다고 합니다. 비싼 요금제를 타파하고자 광고를 넣는 방향 등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약관 변경?)
디즈니 +
디즈니의 막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OTT 시장에 강자로 여겨지고 탄생한 디즈니 + 입니다. 아직까지는 이후에 콘텐츠들에 대한 부족, 화제성 부족으로 조금은 성과에서 밀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매니아 층이 있는 마블 시리즈, 스타워즈,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어쩔 수 없는 선택지이기는 합니다. 해당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필요한 OTT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
유튜브같은 경우에는 무료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시면 광고없이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달라집니다. 광고를 보셔도 무관하지만 이부분이 불편하신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다른 나라에서는 가족계정으로 공유가 가능한데,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 공유가 없다는 점에서 가격이 조금은 높아보이는 점이 있습니다. 광고없이 보는 것 이외에 영상을 오프라인으로 저장하는 등 다른 기능이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Wavve
웨이브는 지상파 방송국의 프로그램이 있는 OTT입니다. 캐이블 TV나 집에서 티비에 연결된 세톱박스에서 제공하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온라인 상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상파 이외의 콘텐츠가 별로 없다는 것에서는 단점이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TV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매달 나가는 티비 요금에 추가적으로 다시보기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웨이브를 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티빙 TVING
CJ ENM이 운영하는 방송사의 콘텐츠를 모아서 보는 OTT로 시작을 한 티빙입니다. 지금은 JTBC 등 다양한 종편 채널들도 Wavve를 떠나서 TVING으로 합류하여 콘텐츠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러브캐처 등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 99,000원의 할인 이벤트를 종종 하고 있어서 할인 때에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왓챠 WATCHA
왓챠는 국내 영화를 주로 서비스하는 것으로 출발한 OTT입니다. 지금은 해외의 영화들도 많이 다루고 있고 특히나 고전 영화나 인디 영화까지도 다양한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같이 대형 영화 콘텐츠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지만, 국내의 이전 영화를 다시 보고 싶으시거나, 홍콩 영화 등을 다시 보고 싶으신 경우에는 왓챠에서 살펴보시는 것이 영화를 보시기 쉬운 방법입니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의 경우에는 쿠팡 와우맴버십을 이용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소비를 위해 월 4,900원을 내는 것이 아닌 쿠팡 와우 혜택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무료로 콘텐츠까지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리안리거, 한국 선수들의 해외 축구 경기나, 야구 경기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경기 말고 한국 선수들이 나오는 경기만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 입니다.
추가적으로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K리그에 대한 단독 중계권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쿠팡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와우맴버십을 가입하시고 많은 서비스를 누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SPOTV NOW 는 SPOTV 채널의 OTT 서비스입니다. 스포츠 채널인 만큼 스포츠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입을 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부분입니다. 특히 해외축구, 프리미어리그, 메이저리그, NBA 등을 좋아시는 분들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로 SPOTV NOW 를 무료로 접하실 수 있으니 손흥민, 황희찬 경기, 프리미어리그, 김하성, 류현진 경기, 메이저리그 등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