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11개로 애드센스 통과 할 수 있는 이유 (애드고시 통과 뇌피셜)

상대적으로 적다고 생각되는 11개의 글로 애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광고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3번째 애드고시를 통과하며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가 생각하는 심사기준을 넘기는 것인지 제 생각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3번의 경험상? 이런 점은 충족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글 11개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용기?는 성공적?!)

애드센스-통과이유-대표이미지
애드센스 통과이유 대표이미지

 

유입 경로가 구글이 많아야 할까?

애드센스는 구굴에서 운영하는 광고이기에 구글에서의 유입이 많은 것이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기 유리한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통계
티스토리 통계

보이시는 것이 5월 2일 ~ 5월 8일의 지금 보시는 블로그의 티스토리 주간 유입 통계입니다. 보면 거의 대부분을 다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233명이 들어오는 중에 절반 정도인 117명이 다음에서 들어왔고 12명은 카카오톡이기에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검색 플랫폼, SNS에서 유입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과 비교해서 구글에서의 유입은 2명뿐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구글의 유입이 애드고시 통과에 크게 작용하지는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은 잘 보이기만 하지 우리 검색에서 잘 보여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초기 블로그이다 보니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다음, 카카오톡에서 많이 보이고 차츰차츰 노력해야 하는 구글에는 아직은 상대적으로 적게 노출이 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글 유입이 이렇게 적어?

구글에서 검색해서 들어올때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오는지 알려주는 구글 서치 콘솔로 구글에서 잘 보이는지 보겠습니다.(구글 서치 콘솔 등록해야 블로그가 구글에서 검색된다는 사실!

구글-서치-콘솔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서치 콘솔의 데이터 입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구글에서는 5명이 클릭을 해서 들어왔네요... 작죠? 그리고 노출도 그렇게 많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63회면... 기회 자체가 적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야 얼마 안 되고 글이 11개밖에 없는 블로그에서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가 잘 운영되는지가 중요! (구글 애널리틱스)

블로그에와서 어떻게 사람들이 보는지는 알려주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구글이 분석해줘야 블로그를 정확히 분석하죠.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이 결과는 구글에서 들어오는 사람 말고도 다음,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들어오든, 직접 url를 보고 들어오든 하는 사람들을 모두 분석해 주기 때문에 광고?를 붙여주는 입장에서 조금 더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데이터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이는 것을 보면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한 4월 초부터의 결과입니다. 방문자는 조금씩 늘다가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평균 참여 시간입니다. 제 블로그에 와서 얼마만큼 읽다가 가시는지 여부를 볼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라고 생각합니다. 

 

 

검색이 되더라도 들어와보고 찾고 있는 내용이 아니면 바로 나갈 수 있기에 나가기까지 5초 ~ 10초 정도도 안 걸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도 합쳐져서 평균시간이 나오는 평균 참여 시간이기에 1분이 넘었다는 점은 2분도 보신 분도 있고, 3분도 보신 분도 있는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많아야 광고도 볼 확률도 높아지고, 클릭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구글에서 좋게 봐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소한 50초 ~ 1분을 초과하는 평균 참여 시간을 갖는 블로그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두번째로 보는 자료는 어떻게 블로그에 유입이 오는지입니다. 아무래도 url을 홍보?로 들어오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검색으로 들어오는 분이 많아야 유지가 된다? 고 그렇게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도 그런 생각에 동의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처음-방문자
구글 애널리틱스 처음 방문자

처음에 오는 분들이 어떻게 오시는지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보여주는 것을 가지고 왔습니다.

 

 

보시면 1번에 Organic Search라고 나와있습니다.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지만 검색을 통해 온 사람이라는 뜻으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대부분이(96%가) 검색을 통해 들어오고 그들이 1분 11초를 지켜본다고 합니다. 이렇게 검색으로 오는 사람이 어느정도 확보하고 (약 80% 이상?) 평균 참여 시간이 1분이 넘어가는 것이 애드센스에 중요하게 작용하지 않나..라는 생각입니다. 

 

 

제 감이긴하지만... 3개의 블로그의 애드센스를 통과하면서 제일 조금 글을 쓰고 통과된 애드고시를 통해 저만의 추론?을 해보았습니다. 맞는지 안 맞는지는 구글만이 알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어 애드고시 다들 꼭 통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 같이 카페? (게을러도 돈벌Job 카페) 에서 의견 나누면 좋겠습니다. 

게을러도 돈벌Job 카카오뷰 채널


관련 글

글 11개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용기?는 성공적?!

구글이 분석해줘야 블로그를 정확히 분석하죠.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티스토리-카카오뷰 궁합을 다시 한번 (2022년 3월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