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일 헬리코일 헬리서트 모든 것
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

리코일 헬리코일 헬리서트 모든 것

by 게을러도 돈벌Job 2023. 7. 17.

리코일과 헬리코일은 같은 말입니다. 경도가 약한 목재 등에 강한 나사를 채결을 할 수 있는 나사 보강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든 나사에 관련된 헬리코일에 대해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코일헬리코일헬리서트

용도에 따라서 다양하게 있는 나사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용어가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는 것들이어서 어떤 것들인지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근차근 접한다면 익숙하지 않은 것이지 어려운 것은 아니기에 바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리코일 헬리코일 헬리서트

    리코일과 헬리코일은 같은 것을 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헬리서트라고 하기도하고 찾으시는 분들에 따라 어떻게 찾아오시든 동일한 것을 가르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헬리코일은 볼트체결을 위한 인서트의 일종으로 헬리컬 인서트 (helical insert)의 상품명입니다.

     

    코일이 스프링 모양으로 감겨있으며 단면은 마름모골로 생겨있습니다. 경도가 약한 나무나 플라스틱 등에 나사를 박을 경우에 가이드를 만들어주는 코일형태의 보강재가 리코일 / 헬리코일 / 헬리서트 입니다. 다양한 소재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알루미늄, 마그네슘, 플라스틱, 청동, 목재, 티타늄 등 다양한 소재에 나사를 채결할 때 보강이 필요하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코일헬리코일헬리서트2

    보통의 헬리서트의 제질은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습니다 (SUS 304) 일반적인 코일은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으며, 특수한 용도의 경우에는 다른 소재로 되어있는 것이 있습니다.

     

    헬리코일 용도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나사 채결을 위한 보강의 경우에 주로 사용을 합니다. 추가적인 용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연결되어 있던 구멍의 나사산이 망가져 그대로 나사를 채결이 불가능 할 경우 나사산을 살려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카본 파이버나 알루니늄, 마그네슘과 같이 가벼운 소재를 사용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고자 할 경우 나사를 조립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헬리코일 장점

    구멍보다 약근 큰 직경의 인서트를 삽입하는 경우에 압축에 의해 스프링백 현상으로 압착이 됩니다. 이럴 경우 기존의 나사보다 직경이 커져 인써트와 나사의 접촉면적이 더 커져 체결력이 더 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서트 삽입으로 인한 나사 보정효과에 의해서 나사, 볼트의 하중이 길이에 걸쳐 골고루 분산되면서 한 곳으로 힘이 집중되지 않아 균열이 일어나는 것을 막하주며, 잘 맞게 체결이 되기 때문에 체결역 또한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익숙하지 않은 용어인 헬리코일 리코일 헬리서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볼트의 나사산이 망가진 경우에 쓸 수 있는 부품으로 기존의 부품을 교체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부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헐거워지거나 결합력이 약해진 나사가 있다면 한번 쯤 헬리코일로 보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코일인서트 인서트코일 | 사용처 | 재질 | 형태 | 총정리

     

    코일인서트 인서트코일 | 사용처 | 재질 | 형태 | 총정리

    코일인서트 인서트코일은 스테인리스 오아ㅣ어를 스프링 모양으로 감아만들어진 것으로 단면이 다이아몬드 형태로 되어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긴 코일이서트를 어디에 쓰는지 사용처를 알

    lazymoney.tistory.com

    갈륨 게르마늄 관련주 알아보자

     

    갈륨 게르마늄 관련주 알아보자

    갈름 게르마늄 관련주 들어보셨나요? 요즘 베터리가 정말 핫하다보니 여러가지 광물들이 다양하게 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리튬은 많이 들어봤어도 갈륨, 게르마늄도 조금은 해당사항이 있

    lazymone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