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1만 3천 친구 채널 수익! (2022년 2월 수익)
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카카오뷰

카카오뷰 1만 3천 친구 채널 수익! (2022년 2월 수익)

by 게을러도 돈벌Job 2022. 5. 23.

카카오뷰 친구수가 1만 3천에 달하는 채널이 어쩌다 보니 생겼습니다.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해주시고 친구까지 해주신 분들이 이렇게 많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제가 뭘 특별히 잘했다? 라고 생각하지는 않기는 합니다. 이 만큼의 친구 수를 가지고 계신 분은 저는 아직은 못 보기도 했지만, 이 정도의 친구 수면 수익도 엄청나야 한 것? 아닌가 하는 기대를 가져보면서 2022년도 2월의 수익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이미 이전 것을 보신 분은 엄청나지 않다는 점 알고 계시죠? (카카오 뷰 수익에도 실망하지 않는 이유 (2022년 1월 수익)) (유튜브 링크 - 카카오 뷰 1.3만 친구 채널 수익)

1.3만-카카오뷰-친구-채널-수익-대표이미지
1.3만 카카오뷰 친구 채널 수익 (대표이미지)

 

노출은 잘 되고 있나?

분명 카카오뷰는 조금은 자주 해야 하는 SNS? 라고 생각은 합니다. 그래도 저만의 생각으로 한 달에 2~3개 이하의 보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초반에 반짝 많이 생긴 친구 수(뭘 했다고 "400만원" 이나 줘? [카카오뷰])를 잃지 않는 방법으로 보드를 적게 올려서 쓸데없는 것이 올라와도 사람들이 신경 쓰이지 않게? 하려는 전략이 있었다고 우겨보고 싶지만, 저는 그냥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관련이 없는 보드를 운영하기 싫었고, 그게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쪽으로 꾸려 보나는 쪽이 더 크다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말이 너무 길었는데, 2월의 방문자 수 입니다.

2022년-2월-카카오뷰-방문자수
2022년 2월 카카오뷰 방문자 수

제가 보드를 아마도 1개 정도? 발행한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그것에 비하면 노출은 2만이나 되었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방문자가 5천 명이 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나름대로 만족합니다. 방문을 해주신 분들은 아마도 제가 블로그에 작성한 것을 한 번 더 보기 위해서 방문하시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하는 혼자만의 기대 섞인 분석을 해봅니다.

 

 

친구 수는?

제 의도와 다르게.. 꾸준히 도 감소하고 있는 친구 수 입니다.

2022년-2월-카카오뷰-친구-수
2022년 2월 카카오뷰 친구 수

대략적으로 70명 조금 넘게 감소를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새로 추가하신 분들이 36명으로 늘어났지만, 총 친구수가 감소한 점은.. 거의 100명이 넘는 분이 저를 친구 해제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제라기보다는 차단?을 하셨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 수 1.3만 카카오뷰 채널 핵심은? 카카오뷰 쉬우시죠? 채널 차단

 

 

결과는 수익으로 말해야겠죠?

수익은 4천 원입니다.. 엄청 작죠? 첫? 수익에 비하면 -99%로 감소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왜 카카오뷰 470만원이나 준 걸까요? (2021년 10,11월 수익 인증))

2022년-2월-카카오뷰-수익
2022년 2월 카카오뷰 수익

액션 클릭이나 My뷰 숫자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방문자가 작고, 친구가 많이 감소한 점이 영향을 많이 주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에서 주장하는 My뷰의 수익을 나눠준다.라는 개념이 정말로 나눠서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My뷰 라는 숫자 자체는 다른 분들보다 많을 수밖에 없는 친구 수를 가지고 있는 채널입니다. 많은 수의 My뷰를 확보했지만 수익이 작은 것은 다른 분들이 My뷰는 작더라도 방문자도 많고 더 활동을 많이 하셔서 그분들에게 수익이 돌아가지 않았나 생각입니다.

 

 

이렇게 적고 나니.. 뭔가 수익을 벌어서 남을 준 기분이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제 스타일상 하루에 5개의 보드를 올리거나 이렇게 하는 것을 가능하지 않고.. 오히려 제가 현제 더 집중해야 할 제 본업을 소홀히 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지금과 같은 스타일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러면서 수익이 나야 좋아해 주실 거죠??? 

 

카카오뷰에 대해서는 다 같이 카페? (게을러도 돈벌Job 카페) 에서 논의해보고 의견도 나눠보고 하면 좋겠습니다. 

게을러도 돈벌Job 카카오뷰 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