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부인 김혜경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 대표에게는 정말 사건사고가 많이 붙어다니는데 어떤 부인을 두고 있는지 의혹도 알아보겠습니다.
김혜경 법카 논란으로 시끄러웠던 만큼 어떤 일이 있었는데 왜 이렇게 소란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와이프 김혜경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정보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꼭! 함께 챙겨 보시면 좋습니다. 👇
목차 |
김혜경
이재명 대표의 와이프, 부인인 김혜경씨는 1966년생으로 57살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났고 원적은 충청북도 충주라고 합니다. 이재명 대표와 함께 거주하는 곳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있는 양지마을 금호아파트 1단지라고 합니다.
이재명 대표와 김혜경씨 사이에는 아들 2명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김혜경 씨는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과를 졸업하여고 개신교 신자라고 합니다.
김혜경 프로필
- 출생 : 1966년 9월 12일
- 나이 : 57세
- 출생 : 서울
- 원적 : 충청북도 청주
- 학력 : 숙명여자대학교 피아노과
- 배우자 : 이재명
- 자녀 : 2남
김혜경씨의 고향은 충주로 알려져있습니다. 김혜경씨의 집안 식구들도 충주 출신이고 김혜경씨 아버지, 이재명씨의 장인의 고향도 충주 대소강 마을이라고합니다.
충북의 딸이라고 소개하기도하면서 김혜경씨가 소개하고 있어서 충북 출신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김혜경 법카 논란
2023년 8월 이재명 대표의 배우자 김혜경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해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가 된 배모씨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습니다.
배씨는 김혜경 씨의 측근으로 알려져 있으며 2010년도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에 단성된 때 부터 경기도지사로 지낼 때 까지 성남시청, 그리고 경기도청의 공무원으로 김혜경씨를 보좌한 인물이라고 합니다.
2021년 8월에 서울의 식당에서 김혜경씨와 당에 관련 인사와 3명과 함께 식사하면서 김혜경씨를 제외한 경기도청 공무원 등의 6명 식사비 10만 4천원을 경기도청 법인카드로 결제한 것이 공직선거법상 기부 행위로 볼 수 있다면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인카드 및 불법 의전에 대한 이재명 대표와 김혜경씨는 사적으로 처리한 적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충분히 자료가 소명이 되었을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까지 이재명 대표나 김헤경씨가 이 일로 처벌을 받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의혹일뿐 사적으로 이용했다고 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