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코인 Terran Coin TRR 토큰 무엇일까? - 믿어도 돼?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런 암호화폐 혹은 가상자산이라고 불리는 코인의 이름을 들어보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테란코인이라는 것도 이들과 같이 크고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 많은 코인중의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테란 토큰은 무엇을 추구하려고 만들어진 코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란코인
테란코인

 

테란 코인 이란?

 

테란코인은 암호화폐의 전송, 수신 및 거래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최근에 조성되고 있는 테란코인의 생태계를 테란 생태계라고도 부릅니다. 2021년 초에 조성되기 시작했으며 이 프로젝트에서 바라는 바에 대해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란 토큰은 큰 자본이나 조직에 특혜를 주며 투자를 유치한 것이 아니고 개인에게도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이 다른 코인과 크게 다른 점이라고 합니다. 2022년 가을에 테란 프로젝트의 테스트 넷이 완성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고, 그 이후에 서서히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의 가치를 더욱 존중하는 Web 3.0시대를 여는 선두에 서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말만 들어도 무슨말인지 저는 잘 감이 안 오네요.

 

블록체인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들이 접근하기 쉬운 NFT 마켓 플레이스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싱가포르에 자리 잡고 있고, 총공급량은 10,000,000,000 TRR이며, 바이낸스 등 메이저 거래소에는 상장되어있지 않습니다. 

 

 

효율성, 기술

 

모든 코인들이 말하는 것이 자신들의 거래가 빠르고 효율적이다.라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웁니다. 테란 코인도 그런 것을 추구하는 코인이라고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란 코인의 특징은 병렬 실행을 위한 샤딩 메커니즘으로 뛰어난 확장성을 갖는다고 합니다.

체계적이고 오래 지속되며 일관성이 있는 코인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사용자 개인 정보와 보안을 위한 사이드 체인을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상호 운용성을 확보한다고 합니다.

 

테란코인은 30만 TPS라는 놀라운 전송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송 속도 이외에는 특별한 점이 없습니다. 

 

거래되고 있는 거래소들이 대부분 아주 작은 거래소이고, 개발자들도 의심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CEO와 CTO라는 개발진의 링크드인을 들어가면 지역이 서울, 인천으로 되어있습니다. 테란코인의 거점은 싱가포르이고 이 두 사람은 러시아인인데 서울과 인천에 있는 것이 조금은 잘 와닿지 않습니다. 

 

 

상장 거래소

 

테란 코인/ 테란 토큰은 세계 20여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거래소에 상장할 것으로 100여 개 이상의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테란 재단의 말로는 NFT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DAPP 탑재에 노력할 것이며, 메타버스를 향한 행보도 함께 펼쳐질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프로젝트가 잘 진행될지 그냥 없어지는 코인의 하나가 될지는 찬찬히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테란 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